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제품리뷰

맞벌이 필수가전 로보락 로봇청소기 1년 사용후기

by 슈퍼채91 2023. 8. 3.

오늘은 저의 최애 가전 로보락 로봇청소기 1년 사용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1년 전 결혼을 하고 입주시기 때 가장 고민했던 것이 로봇청소기 구매 여부였습니다. 먼저 결혼한 친구들의 조언을 많이 듣게 되었는데요. 식기세척기, 건조기는 필수라는 말을 듣고 구매했고, 식기세척기, 건조기보다 로봇 이모님 만족도가 더 크다는 친구의 말을 듣고 고민 끝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기계를 잘 믿지 않는 스타일이라 의심도 했습니다. 로봇청소기 후기를 찾아보면 생각보다 깨끗하게 하지 못한다, 인식을 잘 하지 못해서 쓸모가 없다 등의 후기를 많이 보았는데요. 친구가 자기를 믿고 로보락 모델을 구매하면 된다고 하여 후기도 많이 찾아보고 구매했습니다. 1 년이 지난 지금 저는 식기세척기, 건조기보다 더 만족도를 느끼고 자주  쓰는 최애템이 되었습니다. 최근 저희 집에 갑자기 방문하게 된 친구들이 어떻게 집에 먼지 한 톨, 머리카락도 없냐는 칭찬을 듣고 뿌듯했습니다. 지금도 저는 로봇 이모님을 돌려놓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쇼파아래 까지 열심히 청소해주시는 이모님

 

코드제로 vs 로보락 로봇청소기

저는 혼수가전으로 한방에 여러 가전제품을 구매하다 보니 일반 코드 제로 청소기도 구매를 했습니다. 일 년이 지난 지금 코드 제로는 사용 횟수가 많지 않아  구매하지 않았어도 괜찮았겠다 싶습니다. 귀차니즘이 심한 저는 대 청소할 때도 로봇청소기를 돌려놓고 저는 화장실 청소나 주방 일을 하거든요. 코드 제로는 소파, 침대 먼지 정도 흡입하는 데만 쓰고 있습니다. 반면에 로봇청소기는 이틀에 한번 꼴로 사용합니다. 출근 전 돌려놓고 회사를 다녀오면 집이 깨끗해져 있어 따로 바닥청소는 시간을 내어 하지 않아도 되어 너무 좋습니다. 사실 로봇청소기가 청소를 제대로 할까?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진공+물걸레 청소 후 걸레는 빨아보면 느껴집니다. 아..나보다 더 꼼꼼하게 하는구나 하고요.

처음 구매하고 첫 청소 시에 매핑을 진행하더라고요. 처음에 좀 오래 걸렸고 매핑 후에는 알아서 피할 곳은 피하며 꼼꼼히 청소해 주었습니다. 오른쪽 흰색으로 보이는 줄들이 청소를 하면 생기는 줄들입니다. 제가 지켜본 결과 생각보다 많이 꼼꼼하게 빠짐없이 청소를 합니다. 위의 이미지는 로보락 앱입니다. 설치하시면 왼쪽 이미지처럼 청소 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진공 청소만 할지, 물 걸레까지 함께 진행할지 등을 선택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앱으로 청소 예약도 가능하여 집 밖에서도 이모님에게 청소 요청을 할 수도 있답니다. 저희 집은 산 밑이라 봄이면 꽃 가루도 많이 들어오고 생각보다 먼지도 많이 들어오는데요. 특히 미세먼지가 심한 날은 문을 조금만 열어 두어도 바닥에 무언가 있는 느낌이 드는데 로봇 이모님 덕분에 봄에도 쾌적하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제가 직접 닦거나 코드 제로 물걸레로 닦는 것보다 로보락 물 걸레가 더 꼼꼼하다는 걸 느낀 건 청소를 마친 후 걸레를 확인하고 빨래를 할 때였습니다.  

비위 약하신 분께는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깨끗하게 하고 산다고 생각하는데 닦을 때마다 이렇게 먼지가 나옵니다. 위의 사진처럼 저희 로봇 이모님은 소파 밑까지 들어가서 닦고 나오다 보니 그렇다고 생각해 봅니다. 그래도 이렇게 걸레까지 빨고 나면 정말 뿌듯합니다. 제가 직접 닦았을 때는 오히려 걸레가 생각보다 깨끗하더라고요. 저보다 로봇 이모님 힘이 좋나 봅니다! 분 당 3000번 음파 진동의 위력인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카펫이나 매트 감지 시 알아서 물걸레 기능을 차단하여 카펫이나 매트 사용 시에도 로봇 이모님은 사용 가능합니다. 

왼쪽 이미지가 물통을 끼우는 모습이고 오른쪽 이미지는 걸레를 끼우는 모습입니다. 물을 가득 채우면 2 번 정도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고요. 청소 전 잠깐 물통 끼워 넣는 건 일도 아닙니다. 간편하게 뺐다 끼울 수 있어 불편함이 없답니다.

 

저는 로봇 이모님 덕분에 청소에 대한 부담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바닥 청소는 이모님한테 맡겨두고 저는 화장실 청소나 현관 등 다른 곳을 청소하니 전체적으로 집이 깨끗한 것 같습니다. 사실 제가 구매한 버전보다 더 좋은 버전으로 물걸레 자동 세척, 자동 건조 등을 자랑하는 맥스 울트라도 고민을 했었는데요. 가격이 너무 비싸 S7 PLUS 버전을 구매했는데 사실 걸레 세척 정도는 그렇게 어려운 일이 아니라 저는 이 정도 기능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바닥 청소를 깨끗하게 해주는 것만으로도 시간과 에너지 절약이 아주 많이 되니까요. 로봇 이모님을 고민하시는 신혼부부나 맞벌이 부부분들이 있으시면 저는 강력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제가 구매한 이후 S8이 출시되어 제가 구매한 페이지에서는 품절로 뜨네요. 저는 S7 PLUS를 899,000원에 구매했는데 새로 나온 S8도 와우쿠폰을 적용하면 899,000원이네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S8로 알아보셔도 될것같아요.

 

제가 설명드리지 못한 부분도 있는 것 같아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로보락 로봇청소기 S8 Plus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