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니멀 라이프

풍수지리와 미니멀라이프

by 슈퍼채91 2023. 8. 2.

저는 몇 년째 미니멀 라이프를 실천하고 있는 새댁입니다. 무기력과 게으름의 끝판왕이었던 저는 제가 감당할 수 있는 물건만을 가지기로 했고, 청소를 쉽게 하기 위해 미니멀 라이프를 시작했습니다. 미니멀 라이프를 실천하면서 삶의 많은 부분들이 달라졌습니다. 무기력도 게으름도 조금씩 나아지고 있습니다. 그러고 보면 정돈된 공간이라는 것이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어지러운 공간에 있으면 짜증과 화가 나지만 정돈된 공간에 있으면 긍정의 에너지가 차오르고 활력이 돕니다.

 

작년에는 신혼집 이사를 하며 풍수지리에 대해서도 전문서적과 유튜브 등을 통해 공부를 해보았습니다. 집에 두면 좋은 물건, 집에 두면 좋지 않은 물건 그리고 침대의 방향이라던가 가전 배치 법 등 아주 다양한 풍수지리 팁들을 보고 실천해 보았습니다. 실천하며 느낀 것은 결국 풍수지리에서도 말하고자 하는 것도 공간을 밝고 깨끗하게 유지하자. 오래된 물건, 쓰지 않는 물건은 제때 정리하여 버리자 등 미니멀라이프와 참 닮아있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미니멀 라이프에서는 공간에선 휴식을 선택하고 거기에 집중하라고 말하고 있으며, 풍수지리에서는 쌓여있는 잡동사니는 들어오는 방해한다고 말을 하고 있었습니다. 

 

몇 년간 미니멀라이프를 실천해왔기 때문에 풍수지리 관련해서 공부를 하면서도, 제가 잘 해오고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연의 일치인지 모르지만 그간 좋은 일도 많이 일어났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깨끗하고 정리된 공간에서 생활한다는 것만으로도 자신감이 붙고 무기력이 사라졌습니다. 저는 오늘도 화장대와 서랍장을 비워냈습니다. 혹시나 필요할까 모아두었던 필요 없는 서류, 수명을 다한 옷, 모양이 틀어진 옷걸이 등을 비워냈습니다.

 

물건을 많이 두지 않으니 청소하기에도 참 편리합니다. 현관도 쓱쓱 닦기만 하면 되고, 거실이나 다른 방도 청소기를 사용하면 금방 청소가 끝납니다. 물건이 많아서, 잡동사니가 많아서 정리가 안 되시는 분들은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하루에 방 한 개씩! 벅차다면 서랍장 하나씩 체크하며 비워내는 연습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